본문 바로가기
스페인 포르투갈 배낭여행 2024

포르토 렐루 서점 - 포르투갈 배낭여행

by Sono C 2024. 2. 24.

해리포터 시리즈의 호그와트 마법학교를 떠올리게 되는 곳, 작가 조앤롤링이 작품에 대한 영감을 얻었다고 알려진 서점 (공식적으로 언급한 적은 한번도 없다고 한다.). 해리포터 책을 다 읽지도, 영화를 다 보지도 않았던 내가 이 곳을 찾아간 건 순전히 그 유명세 때문이였다. 이른바 인증샷 찍으려고 갔다는 거다.

해리포터 시리즈와의 관련성은 검증된 적이 없다는 것, 그리고 사실 내부는 목재가 아니라 시멘트에 칠을 한 것 뿐이라는 사실도 여행 다녀온 후 이 글을 쓰다보니 알게되었다. 그렇다면, 난 이곳을 괜히 갔던게 되는건가?

 하지만, 사실이든 아니든 가볼만한 멋있는 장소임에는 틀림없다. 사진을 보면 그런 느낌이 들지 않는가?

이게 나무가 아니라니, 지금도 참 신기하다.
입장티켓은 책값에 대한 할인쿠폰이기도 하다. 그리고, 기념품으로 가져갈만한 유명한 서적을 자체 제작한 문고판으로 (비싸게) 팔고 있다. 가져가더라도 내가 이걸 읽지는 않을거고, 마그넷처럼 눈에 잘 보이는 위치에 둘 수도 없고, 머그잔처럼 실용적이지도 않을 듯 해서 사진 않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