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인 포르투갈 배낭여행 2024

포르토 상 벤투 기차역, 카르무 성당 - 포르투갈 배낭여행

by Sono C 2024. 3. 2.

 포르투갈의 아줄레주를 감상하기 좋은 곳으로는 리스본 국립타일박물관, 신트라 궁전, 그리고 이 곳 포르토의 상 벤투 기차역(São Bento)과 카르무 성당(Igreja do Carmo) 이렇게 4곳이 많이 언급된다. 리스본에서는 월요일 휴관일을 감안하지 않아서 구경하지 못했었으니, 이곳 상벤투는 놓치지 않아야 했고, 렐루 서점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이라 도보로 이동하여 구경하기로 했다. 카르무 성당은 사전 조사때 눈여겨 보지 않아서 일정에 따로 넣어두진 않았는데, 렐루서점 주변을 배회하다 파란색 타일이 입혀진 외관이 독특해서 그냥 밖에서만 사진 몇장을 찍었는데, 여기도 아줄레주로 유명한 카르무 성당이였다는 건 여행후에야 알게 되었다. 상벤투 역은 내부의 아줄레주로, 카르무 성당은 외벽의 아줄레주로 유명한 곳이니 의도치 않게 실속있게 구경은 한 셈이였다.

사람이 북적거리진 않아서, 셀카봉 세우고 한 컷.
가이드 투어를 하는 그룹들도 꽤 보였다.
민호야? 왜 여기 니 이름이 적혀있는거냐? (사실은 포르투갈과 스페인의 국경인 미뉴강을 뜻함)
상벤투역 인근의 맥도날드, 그냥 간단히 점심 때우려고 들어갔는데 여기가 맥도날드 맞나 싶을 정도로 내부가 멋있었다. 구글맵에는 세계에서 가장 예쁜 맥도날드라는 후기들이 제법 있을 정도다.
렐루 서점 근처의 카르무성당. 아줄레주 타일때문에 꽤 독특한 느낌이 드는 건물이다.
이런 멋진 배경은 놓치지 않고, 날 끼워넣은 사진도 한장 찍어야겠지.

댓글